오늘의 말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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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모데전서2장12절-13절 직분에 있어서 여자
성경본문 : 디모데전서2장1절-15절 묵상본문 : 디모데전서2장12절-13절 묵상제목 : 직분에 있어서 여자? 묵상찬송 : 시편 118편 성경본문 : 디모대전서2장1절-15절 딤전 2:1 그러므로 내가 첫째로 권하노니 모든 사람을 위하여 간구와 기도와 도고와 감사를 하되 딤전 2:2 임금들과 높은 지위에 있는 모든 사람을 위하여 하라 이는 우리가 모든 경건과 단정함으로 고요하고 평안한 생활을 하려 함이라 딤전 2:3 이것이 우리 구주 하나님 앞에 선하고 받으실 만한 것이니 딤전 2:4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으며 진리를 아는 데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딤전 2:5 하나님은 한 분이시요 또 하나님과 사람 사이에 중보자도 한 분이시니 곧 사람이신 그리스도 예수라 딤전 2:6 그가 모든 사람을 위하여 자기를 대속물로 주셨으니 기약이 이르러 주신 증거니라 딤전 2:7 이를 위하여 내가 전파하는 자와 사도로 세움을 입은 것은 참말이요 거짓말이 아니니 믿음과 진리 안에서 내가 이방인의 스승이 되었노라 딤전 2:8 그러므로 각처에서 남자들이 분노와 다툼이 없이 거룩한 손을 들어 기도하기를 원하노라 딤전 2:9 또 이와 같이 여자들도 단정하게 옷을 입으며 소박함과 정절로써 자기를 단장하고 땋은 머리와 금이나 진주나 값진 옷으로 하지 말고 딤전 2:10 오직 선행으로 하기를 원하노라 이것이 하나님을 경외한다 하는 자들에게 마땅한 것이니라 딤전 2:11 여자는 일체 순종함으로 조용히 배우라 딤전 2:12 여자가 가르치는 것과 남자를 주관하는 것을 허락하지 아니하노니 오직 조용할지니라 딤전 2:13 이는 아담이 먼저 지음을 받고 하와가 그 후며 딤전 2:14 아담이 속은 것이 아니고 여자가 속아 죄에 빠졌음이라 딤전 2:15 그러나 여자들이 만일 정숙함으로써 믿음과 사랑과 거룩함에 거하면 그의 해산함으로 구원을 얻으리라 묵상본문 : 디모데전서2장12절-13절 딤전 2:12 여자가 가르치는 것과 남자를 주관하는 것을 허락하지 아니하노니 오직 조용할지니라 딤전 2:13 이는 아담이 먼저 지음을 받고 하와가 그 후며 묵상내용 집사 직분에 관한 어제 사도행전 6장 묵상은 우리로 하여금 여자들이 교회에서 직분에 임직될 수 있는지를 생각하도록 인도합니다. 많은 교회들에서 이는 이미 그렇게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하는 것이 성경적인 지시가 있습니까? ‘직분에 있어서 여자들’은 오늘날 뜨거운 주제입니다. 여자들은 구원에 대해서는 남자들과 동등한 위치입니다. 갈라디아서3장 26절-29절에서 사도 바울은 그리스도 안에서 구별이 없음을 분명히 했습니다, “너희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모두 하나이다” 바울은 특별히 남성과 여성을 언급합니다. 그러나 교회 사역에서 위치와 기능에 있어서는 차이가 있습니다. 성경의 이 부분(디모데전서 2장)에서 바울은 예배를 위한 지침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 교훈은 여자들에게로 향합니다. 여자들은 정숙, 단정, 자비에 있어서 교회 안에서 모범이 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가르치거나 주관할 수 없을 것입니다. 바울은 여기에서 강하게 말합니다. “여자의 가르치는 것과 남자를 주관하는 것을 허락지 아니하노라.” 바울이 제시한 이유는 남자와 여자가 창조된 순서입니다. 즉 남자가 먼저이고 그 다음이 여자라는 것입니다. 사도적 가르침은 교회 안에서 직분들은 여자에게는 닫혀 있다는 것입니다. 여자들이 그리스도의 교회 안에서 봉사할 많은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오늘날 이 성경의 가르침을 거부합니다. 이 가르침은 현 시대에 속하지 않는 구시대의 유물이고 성차별주의자의 사고방식이라고 여겨집니다. 일부 해설자들은 이 본문이 일반적인 규칙을 의미하지 않고 여자들이 대단히 ‘적극적'이었던 갈라디아 교회들의 상황에 대해서만 언급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성경적 증거는 바울이 창조로부터 존재하는 규례에 대해 말하고 있음을 분명히 합니다. 질문 : 성경은 여자들의 사역에 대해 다른 어디에서 말합니까?
조회수 17 2024-12-26 07:26:05 -
누가복음1장68절 베네딕투스(사가랴의 노래)
성경본문 : 누가복음1장67절-69절 묵상본문 : 누가복음1장68절 묵상제목 : 베네딕투스(사가랴의 노래) 묵상찬송 : 시편 편 성경본문 : 누가복음1장67절-69절 눅 1:67 그 부친 사가랴가 성령의 충만함을 받아 예언하여 이르되 눅 1:68 찬송하리로다 주 이스라엘의 하나님이여 그 백성을 돌보사 속량하시며 눅 1:69 우리를 위하여 구원의 뿔을 그 종 다윗의 집에 일으키셨으니 눅 1:70 이것은 주께서 예로부터 거룩한 선지자의 입으로 말씀하신 바와 같이 눅 1:71 우리 원수에게서와 우리를 미워하는 모든 자의 손에서 구원하시는 일이라 눅 1:72 우리 조상을 긍휼히 여기시며 그 거룩한 언약을 기억하셨으니 눅 1:73 곧 우리 조상 아브라함에게 하신 맹세라 눅 1:74 우리가 원수의 손에서 건지심을 받고 눅 1:75 종신토록 주의 앞에서 성결과 의로 두려움이 없이 섬기게 하리라 하셨도다 눅 1:76 이 아이여 네가 지극히 높으신 이의 선지자라 일컬음을 받고 주 앞에 앞서 가서 그 길을 준비하여 눅 1:77 주의 백성에게 그 죄 사함으로 말미암는 구원을 알게 하리니 눅 1:78 이는 우리 하나님의 긍휼로 인함이라 이로써 돋는 해가 위로부터 우리에게 임하여 눅 1:79 어둠과 죽음의 그늘에 앉은 자에게 비치고 우리 발을 평강의 길로 인도하시리로다 하니라 묵상본문 : 누가복음1장68절 눅 1:68 찬송하리로다 주 이스라엘의 하나님이여 그 백성을 돌보사 속량하시며 묵상내용 그리스도의 탄생 역사로부터 우리에게 나타나는 두 번째 위대한 노래는 사가랴의 노래(베네딕투스)입니다. NIV 영어번역성경은 “주 이스라엘의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라고 시작합니다. 원어에서 첫 단어는 ‘복 받다’이고 그것은 라틴어에서 베네딕투스(benedictm)라는 단어입니다, 따라서 이 말은 이 노래의 제목이 되었습니다. 사가랴가 요한의 탄생에 대해 최종적으로 말할 수 있었을 때에 그의 첫 마디는 주를 향한 하나의 찬양입니다. ‘베네딕투스’는 기독교의 또 다른 위대한 찬송입니다. 이 노래에서 명백한 구약의 모티브들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사가랴가 제사장과 레위인으로서 자신의 상황으로부터 말하기 때문입니다. 언약 약속을 성취하는 계보가 있습니다. 이스라엘의 위대한 왕 다윗에 대한 언급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하신 맹세에 대한 언급이 있습니다. 아버지들에게 주신 약속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원수들로부터 자기 백성들을 구출하기 시작하셨다는 이해가 있습니다. 하나님을 섬기도록 허용된 새로운 삶이 있습니다. 평강의 길에서 이스라엘의 발자취에 대한 안내가 있습니다. 옛 시대의 하나님의 언약 백성들의 전체 역사는 메시야의 탄생에서 완성되고 갱신됩니다. 박해와 착취의 시대는 이제 마지막에 이르렀습니다. 사가랴의 노래의 초점이 백성들으로서 이스라엘에 있습니다. 이 노래는 정말로 강력한 구약의 뿌리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탄절에 일어난 일은 이스라엘에서 하나님의 사역과 별도로 이해되지 않아야 합니다. 그러나 위대한 초점 곧 구약의 초점은 아브라함의 복이 민족들에게 이르는 것입니다. 전 세상은 이스라엘로부터 준비되어 온 구원에 참여할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저와 여러분을 포함한 당신의 모든 백성들을 구속하셨습니다. 주님을 찬양합시다! 질문 : 누가복음 1장 78절에서 예수님은 ‘돋는 해’라고 불리십니다. 이 이름의 중요성이 무엇입니까?
조회수 26 2024-12-24 09:46:50 -
사도행전6장2절-3절 집사들
성경본문 : 사도행전6장1절-7절 묵상본문 : 사도행전6장2절-3절 묵상제목 : 집사들 묵상찬송 : 시편 23편 성경본문 : 사도행전6장1절-7절 행 6:1 그 때에 제자가 더 많아졌는데 헬라파 유대인들이 자기의 과부들이 매일의 구제에 빠지므로 히브리파 사람을 원망하니 행 6:2 열두 사도가 모든 제자를 불러 이르되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제쳐 놓고 접대를 일삼는 것이 마땅하지 아니하니 행 6:3 형제들아 너희 가운데서 성령과 지혜가 충만하여 칭찬 받는 사람 일곱을 택하라 우리가 이 일을 그들에게 맡기고 행 6:4 우리는 오로지 기도하는 일과 말씀 사역에 힘쓰리라 하니 행 6:5 온 무리가 이 말을 기뻐하여 믿음과 성령이 충만한 사람 스데반과 또 빌립과 브로고로와 니가노르와 디몬과 바메나와 유대교에 입교했던 안디옥 사람 니골라를 택하여 행 6:6 사도들 앞에 세우니 사도들이 기도하고 그들에게 안수하니라 행 6:7 하나님의 말씀이 점점 왕성하여 예루살렘에 있는 제자의 수가 더 심히 많아지고 허다한 제사장의 무리도 이 도에 복종하니라 묵상본문 : 사도행전6장2절-3절 행 6:2 열두 사도가 모든 제자를 불러 이르되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제쳐 놓고 접대를 일삼는 것이 마땅하지 아니하니 행 6:3 형제들아 너희 가운데서 성령과 지혜가 충만하여 칭찬 받는 사람 일곱을 택하라 우리가 이 일을 그들에게 맡기고 묵상내용 전통적으로 개혁교회 해설자들은 집사 직분의 기원을 우리에게 제시하는 장인 사도행전 6장 I절-7절에서 봅니다. 개혁교회들에서 사용하는 직분자 임직 예식서는 직분의 기원과 목적을 설명하면서 사도행전 6장을 언급합니다. 그러나 특히 지난 몇 십년 동안 사도행전 6장은 집사 직분에 대한 증거 본문으로서 사용될 수 있는지 의문시되었습니다. 어떤 분들은 심지어 교회가 정말로 항구적인 집사 직분을 가지지 않아야 한다고 제안합니다. 게다가 논의는 위의 주제들에 있어 변화가 있습니다. 하지만 전통적인 해설자들은 특별한 직분이 의도되었고 특별한 사역이 계획되었음이 분명하기 때문이라고 말하기를 더 선호합니다. 사도들은 말씀과 기도의 사역(교회의 공적인 예배)에 집중할 것이고 ‘일곱’ 가난한 자들을 돌보는 책임을 다할 것입니다. 이 일곱 사람은 공식적으로 선출되고 임직 되었습니다. 이 구절은 우리가 한 직분이 정말로 설립되었음을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지속적인 의미가 없습니다. 가난한 자들을 돌봄은 그리스도의 교회 사역의 중요한 측면입니다. 집사로서 섬기는 것은 명예로운 일입니다. 주님께서는 당신의 몸인 교회의 다른 지체들에게 당신의 사랑을 보여주시는 사역을 자격을 받은 사람에게 맡기셨습니다. 집사들은 구체적인 궁핍의 상황에서 그리스도의 사랑을 보여주기 위해서 책임있는 사역을 합니다. 이 직분은 많은 지혜와 분별을 요구합니다. 질문 : 집사 직분에 대해 말하는 신약의 어떤 다른 구절이 있습니까?
조회수 34 2024-12-23 07:4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