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말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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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도행전7장55절-56절 하늘이 열리다
성경본문 : 사도행전7장51절-8장1절 묵상본문 : 사도행전7장55절-56절 묵상제목 : 하늘이 열리다 묵상찬송 : 시편 73편 성경본문 : 사도행전7장51절-8장1절 행 7:56 말하되 보라 하늘이 열리고 인자가 하나님 우편에 서신 것을 보노라 한대 행 7:57 그들이 큰 소리를 지르며 귀를 막고 일제히 그에게 달려들어 행 7:58 성 밖으로 내치고 돌로 칠새 증인들이 옷을 벗어 사울이라 하는 청년의 발 앞에 두니라 행 7:59 그들이 돌로 스데반을 치니 스데반이 부르짖어 이르되 주 예수여 내 영혼을 받으시옵소서 하고 행 7:60 무릎을 꿇고 크게 불러 이르되 주여 이 죄를 그들에게 돌리지 마옵소서 이 말을 하고 자니라 행 8:1 사울은 그가 죽임 당함을 마땅히 여기더라 그 날에 예루살렘에 있는 교회에 큰 박해가 있어 사도 외에는 다 유대와 사마리아 모든 땅으로 흩어지니라 묵상본문 : 사도행전7장55절-56절 행 7:55 스데반이 성령 충만하여 하늘을 우러러 주목하여 하나님의 영광과 및 예수께서 하나님 우편에 서신 것을 보고 행 7:56 말하되 보라 하늘이 열리고 인자가 하나님 우편에 서신 것을 보노라 한대 묵상내용 어떤 분들은 적어도 하늘이 존재한다면 그 하늘은 멀리 떨어져 있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런 미심쩍은 멀리 있는 장소는 많은 사람들의 지성에서 제 역할을 하지 못합니다. 존 레논(John Lennon)은 “천국이 없다고 상상해 보세요 해보려고 하면 어려운 일도 아니죠” 라고 노래 했습니다. 그러나 놀라운 일은 특별한 상황하에서 우리가 서 있는 땅 위에서 하늘을 바라보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유대인 산헤드린 공회에게 고소당한 스데반은 자기 변증을 끝냈을 때 “보라 하늘이 열린다.”라고 외쳤습니다. 스데반은 놀랐지만 무서워하지 않았습니다. 그 상황을 한 번 생각해 봅시다. 스데반은 산헤드린 공의회당에서 하늘을 바라볼 수 있었습니다. 하늘은 반드시 멀리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하늘은 거의 마치 또 다른 차원이 스데반에게 열린 것과 같았을 것입니다. 그리고 스데반은 그 생생한 광경을 보았습니다. “나는 하나님 우편에 서신 인자를 보았다.” 스데반의 눈은 우리 믿음의 주요 온전케 하시는 이인 그리스도께 고정되었습니다. 스데반은 첫 번째 그리스도인 순교자입니다. 스데반이 순교당한 후에 기독교회에 대한 집단적인 핍박이 일어났습니다. 그러나 스데반은 모든 고소자들이 분명히 들은 강력한 증거 후에만 죽었습니다. 하늘을 보기 위해서 우리는 특별한 이상을 필요로 합니다. 스데반처럼 우리는 성령 충만함을 받아야 합니다. 순교는 하나님의 수반하는 은혜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아직 우리 눈으로 보지 못한 것을 우리는 믿음으로 봅니다. 보지 못하고 믿는 자는 복됩니다! 질문 : 열린 하늘에 대한 스데반의 증언이 왜 그렇게 중요합니까?
조회수 3 2024-12-27 09:01:18 -
디모데전서2장12절-13절 직분에 있어서 여자
성경본문 : 디모데전서2장1절-15절 묵상본문 : 디모데전서2장12절-13절 묵상제목 : 직분에 있어서 여자? 묵상찬송 : 시편 118편 성경본문 : 디모대전서2장1절-15절 딤전 2:1 그러므로 내가 첫째로 권하노니 모든 사람을 위하여 간구와 기도와 도고와 감사를 하되 딤전 2:2 임금들과 높은 지위에 있는 모든 사람을 위하여 하라 이는 우리가 모든 경건과 단정함으로 고요하고 평안한 생활을 하려 함이라 딤전 2:3 이것이 우리 구주 하나님 앞에 선하고 받으실 만한 것이니 딤전 2:4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으며 진리를 아는 데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딤전 2:5 하나님은 한 분이시요 또 하나님과 사람 사이에 중보자도 한 분이시니 곧 사람이신 그리스도 예수라 딤전 2:6 그가 모든 사람을 위하여 자기를 대속물로 주셨으니 기약이 이르러 주신 증거니라 딤전 2:7 이를 위하여 내가 전파하는 자와 사도로 세움을 입은 것은 참말이요 거짓말이 아니니 믿음과 진리 안에서 내가 이방인의 스승이 되었노라 딤전 2:8 그러므로 각처에서 남자들이 분노와 다툼이 없이 거룩한 손을 들어 기도하기를 원하노라 딤전 2:9 또 이와 같이 여자들도 단정하게 옷을 입으며 소박함과 정절로써 자기를 단장하고 땋은 머리와 금이나 진주나 값진 옷으로 하지 말고 딤전 2:10 오직 선행으로 하기를 원하노라 이것이 하나님을 경외한다 하는 자들에게 마땅한 것이니라 딤전 2:11 여자는 일체 순종함으로 조용히 배우라 딤전 2:12 여자가 가르치는 것과 남자를 주관하는 것을 허락하지 아니하노니 오직 조용할지니라 딤전 2:13 이는 아담이 먼저 지음을 받고 하와가 그 후며 딤전 2:14 아담이 속은 것이 아니고 여자가 속아 죄에 빠졌음이라 딤전 2:15 그러나 여자들이 만일 정숙함으로써 믿음과 사랑과 거룩함에 거하면 그의 해산함으로 구원을 얻으리라 묵상본문 : 디모데전서2장12절-13절 딤전 2:12 여자가 가르치는 것과 남자를 주관하는 것을 허락하지 아니하노니 오직 조용할지니라 딤전 2:13 이는 아담이 먼저 지음을 받고 하와가 그 후며 묵상내용 집사 직분에 관한 어제 사도행전 6장 묵상은 우리로 하여금 여자들이 교회에서 직분에 임직될 수 있는지를 생각하도록 인도합니다. 많은 교회들에서 이는 이미 그렇게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하는 것이 성경적인 지시가 있습니까? ‘직분에 있어서 여자들’은 오늘날 뜨거운 주제입니다. 여자들은 구원에 대해서는 남자들과 동등한 위치입니다. 갈라디아서3장 26절-29절에서 사도 바울은 그리스도 안에서 구별이 없음을 분명히 했습니다, “너희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모두 하나이다” 바울은 특별히 남성과 여성을 언급합니다. 그러나 교회 사역에서 위치와 기능에 있어서는 차이가 있습니다. 성경의 이 부분(디모데전서 2장)에서 바울은 예배를 위한 지침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 교훈은 여자들에게로 향합니다. 여자들은 정숙, 단정, 자비에 있어서 교회 안에서 모범이 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가르치거나 주관할 수 없을 것입니다. 바울은 여기에서 강하게 말합니다. “여자의 가르치는 것과 남자를 주관하는 것을 허락지 아니하노라.” 바울이 제시한 이유는 남자와 여자가 창조된 순서입니다. 즉 남자가 먼저이고 그 다음이 여자라는 것입니다. 사도적 가르침은 교회 안에서 직분들은 여자에게는 닫혀 있다는 것입니다. 여자들이 그리스도의 교회 안에서 봉사할 많은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오늘날 이 성경의 가르침을 거부합니다. 이 가르침은 현 시대에 속하지 않는 구시대의 유물이고 성차별주의자의 사고방식이라고 여겨집니다. 일부 해설자들은 이 본문이 일반적인 규칙을 의미하지 않고 여자들이 대단히 ‘적극적'이었던 갈라디아 교회들의 상황에 대해서만 언급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성경적 증거는 바울이 창조로부터 존재하는 규례에 대해 말하고 있음을 분명히 합니다. 질문 : 성경은 여자들의 사역에 대해 다른 어디에서 말합니까?
조회수 19 2024-12-26 07:26:05 -
누가복음1장68절 베네딕투스(사가랴의 노래)
성경본문 : 누가복음1장67절-69절 묵상본문 : 누가복음1장68절 묵상제목 : 베네딕투스(사가랴의 노래) 묵상찬송 : 시편 편 성경본문 : 누가복음1장67절-69절 눅 1:67 그 부친 사가랴가 성령의 충만함을 받아 예언하여 이르되 눅 1:68 찬송하리로다 주 이스라엘의 하나님이여 그 백성을 돌보사 속량하시며 눅 1:69 우리를 위하여 구원의 뿔을 그 종 다윗의 집에 일으키셨으니 눅 1:70 이것은 주께서 예로부터 거룩한 선지자의 입으로 말씀하신 바와 같이 눅 1:71 우리 원수에게서와 우리를 미워하는 모든 자의 손에서 구원하시는 일이라 눅 1:72 우리 조상을 긍휼히 여기시며 그 거룩한 언약을 기억하셨으니 눅 1:73 곧 우리 조상 아브라함에게 하신 맹세라 눅 1:74 우리가 원수의 손에서 건지심을 받고 눅 1:75 종신토록 주의 앞에서 성결과 의로 두려움이 없이 섬기게 하리라 하셨도다 눅 1:76 이 아이여 네가 지극히 높으신 이의 선지자라 일컬음을 받고 주 앞에 앞서 가서 그 길을 준비하여 눅 1:77 주의 백성에게 그 죄 사함으로 말미암는 구원을 알게 하리니 눅 1:78 이는 우리 하나님의 긍휼로 인함이라 이로써 돋는 해가 위로부터 우리에게 임하여 눅 1:79 어둠과 죽음의 그늘에 앉은 자에게 비치고 우리 발을 평강의 길로 인도하시리로다 하니라 묵상본문 : 누가복음1장68절 눅 1:68 찬송하리로다 주 이스라엘의 하나님이여 그 백성을 돌보사 속량하시며 묵상내용 그리스도의 탄생 역사로부터 우리에게 나타나는 두 번째 위대한 노래는 사가랴의 노래(베네딕투스)입니다. NIV 영어번역성경은 “주 이스라엘의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라고 시작합니다. 원어에서 첫 단어는 ‘복 받다’이고 그것은 라틴어에서 베네딕투스(benedictm)라는 단어입니다, 따라서 이 말은 이 노래의 제목이 되었습니다. 사가랴가 요한의 탄생에 대해 최종적으로 말할 수 있었을 때에 그의 첫 마디는 주를 향한 하나의 찬양입니다. ‘베네딕투스’는 기독교의 또 다른 위대한 찬송입니다. 이 노래에서 명백한 구약의 모티브들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사가랴가 제사장과 레위인으로서 자신의 상황으로부터 말하기 때문입니다. 언약 약속을 성취하는 계보가 있습니다. 이스라엘의 위대한 왕 다윗에 대한 언급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하신 맹세에 대한 언급이 있습니다. 아버지들에게 주신 약속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원수들로부터 자기 백성들을 구출하기 시작하셨다는 이해가 있습니다. 하나님을 섬기도록 허용된 새로운 삶이 있습니다. 평강의 길에서 이스라엘의 발자취에 대한 안내가 있습니다. 옛 시대의 하나님의 언약 백성들의 전체 역사는 메시야의 탄생에서 완성되고 갱신됩니다. 박해와 착취의 시대는 이제 마지막에 이르렀습니다. 사가랴의 노래의 초점이 백성들으로서 이스라엘에 있습니다. 이 노래는 정말로 강력한 구약의 뿌리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탄절에 일어난 일은 이스라엘에서 하나님의 사역과 별도로 이해되지 않아야 합니다. 그러나 위대한 초점 곧 구약의 초점은 아브라함의 복이 민족들에게 이르는 것입니다. 전 세상은 이스라엘로부터 준비되어 온 구원에 참여할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저와 여러분을 포함한 당신의 모든 백성들을 구속하셨습니다. 주님을 찬양합시다! 질문 : 누가복음 1장 78절에서 예수님은 ‘돋는 해’라고 불리십니다. 이 이름의 중요성이 무엇입니까?
조회수 29 2024-12-24 09:46:50